스노우씽
SNOW SSING
자연환경 교육콘텐츠
OVERVIEW
장애물을 피해 스노우 모빌을 운전하며 극지에 사는 동물 친구들을 만나 동물 친구들에 대해 이야기를 듣습니다.
NEEDS
어린이들이 쉽게 만나기 힘든 동물들에 대해 가까운 거리에서 관찰하며 재미있게 학습하는 콘텐츠가 필요하였습니다.
01
POLAR
02
GAMIFICATION
03
LEARNING
극지방 서식
동물 관찰
게임미션을 수행하여
체험 학습
동물 생태 이해 및
환겨보존 인식 향상
GOAL
단순히 운전하여 장애물 피하기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극지에 사는 동물을 만나 동물이 해주는 이야기를 듣고 체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CONTENTS
북극곰, 갈매기, 펭귄 3종류의 동물을 만나는 가상현실(VR) 체험 콘텐츠를 포함하여 어린이들이 동물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의 이해를 통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사실적인 콘텐츠로 제작되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와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및 개발목표를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 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적/기술적 방법론을 정의합니다.
- PLAN :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들 개발과 컨셉도출로 제작을 위한 기초틀을 만듭니다.
- CREATE : 그래픽, 애니메이션, 나레이션, 프로그래밍 등 리소스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구현합니다.
- MAINTAIN : 충분한 현장테스트로 실제 교육훈련에 적용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제시합니다.
OUTPUT
가상현실(VR) 스노우씽 콘텐츠를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만나지 못하는 동물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