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오염팡팡
OIL DECONTAMINATION
체감형 교육콘텐츠
OVERVIEW
화면에 나타난 악당/표적에 공을 던져 맞추는 게임으로 공을 던지는 재미와 악당/표적을 맞추었을 때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악당/표적을 맞춰 오염 된 바다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어 교육용 콘텐츠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NEEDS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필요하였습니다.
01
ENVIRONMENT
02
GAMIFICATION
03
LEARNING
바다오염
인식강화
게임미션을 수행하여
체험
오염된 바다
방제방법 학습
GOAL
공을 던지는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바다에 떠있는 해양 오물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ONTENTS
오락성과 교육 내용을 포함한 콘텐츠입니다.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의 이해를 통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사실적인 콘텐츠로 제작되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와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및 개발목표를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 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적/기술적 방법론을 정의합니다.
- PLAN :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들 개발과 컨셉도출로 제작을 위한 기초틀을 만듭니다.
- CREATE : 그래픽, 애니메이션, 나레이션, 프로그래밍 등 리소스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구현합니다.
- MAINTAIN : 충분한 현장테스트로 실제 교육훈련에 적용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제시합니다.
OUTPUT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간접적으로나마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