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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건 체험콘텐츠 - ETRI 감염병 예방
Healthcare Education Program – Infection Disease Prevention R&D
Client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OVERVIEW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하여 교실에서 발생하는 감염원의 확산 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직접 예방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학습 콘텐츠입니다.
게임형 요소를 접목하여 몰입감 있는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VR 기반의 직접 참여형 학습 방식을 통해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NEEDS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원의 확산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예방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였습니다.
01
INFECTION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 제공
02
GAMIFICATION
게임 요소를 활용한
몰입도 높은
학습 경험 제공
03
EXPERIENCE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예방 수칙을
자연스럽게 습득
GOAL
가상현실(VR) 환경에서 감염병 확산 과정과 예방 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여 학생들이 실생활에서도 올바른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CONTENTS
교실에서 발생하는 감염병 확산 과정을 단계별로 학습하고, VR을 통해 효과적인 예방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ROUND 1 – 감염원이 교실에서 퍼지는 과정 관찰
🧼 ROUND 2 – 감염을 막기 위한 올바른 예방 수칙 실천
🎮 ROUND 3 – 다양한 감염병 예방 방법을 게임을 통해 학습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 실태를 철저히 분석하여, 더욱 현실감 있고 효과적인 VR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사항과 목표를 분석하여 개발 방향과 목적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의 목적에 부합하는 기술적·교육적 방법론을 설계합니다.
- PLAN :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핵심 컨셉을 구체화합니다.
- CREATE : 3D그래픽, UI, 사운드, 프로그래밍 요소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완성합니다.
- MAINTAIN : 철저한 현장 테스트를 통해 실제 교육 훈련에 적용 가능한 운영 방안을 마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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