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몬 더 탱크

GROMON THE TANK

체감형 VR 슈팅게임

OVERVIEW

우주해적 파이어브레스가 그로 행성을 침략했다. 파이어브레스 일당은 절대 에너지 “에타”를 4개로 나누고, 그 힘으로 그로 행성의 부족들을 지배했다. 그로몬들은 절대에너지 에타조각을 모두 모아 평화로운 그로 행성을 되찾아야 한다.

NEEDS

가상현실(VR)의 느낌을 극대화할수있도록 체험형 어트렉션 장비와 콘텐츠의 개발, 리얼웨이브(2축)의 특징을 잘 살릴수 있도록 탱크 형태의 콘텐츠 필요, 가족, 친구, 연인간 함께할수있도록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플레이

01

TANK

02

GAMIFICATION

03

FUN

그로몬

​탱크 캐릭터

게임미션을 수행하여

체험 학습

VR과 어트랙션 활용

엔터테인콘텐츠

GOAL

일반적인 슈팅게임에서 벗어나 VR과 어트렉션 장비를 이용하여 탱크에 탑승한 느낌을 극대화하며 지형을 이동할때나 포를 발사할때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사용자가 더 큰 즐거움을 느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NTENTS

싱글 - 총 4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아이템 및 필살기가 존재한다. 각 스테이지별 등장하는 보스를 클리어하면 에타조각을 획득하게 되며 다음스테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멀티 – 각 스테이지를 협동하여 플레이하게 되며 둘중에 한명이라도 살아남아서 스테이지 클리어 시 다음스테이지 시작시에 사망한 플레이어는 부활하게 된다.

 

배틀 – 기본공격과 아이템, 필살기 등을 사용하여 한명의 체력 게이지가 0이 될 때까지 대결하여 승패를 가린다..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의 이해를 통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사실적인 콘텐츠로 제작되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와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및 개발목표를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 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적/기술적 방법론을 정의합니다. 

- PLAN :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들 개발과 컨셉도출로 제작을 위한 기초틀을 만듭니다.

- CREATE : 그래픽, 애니메이션, 나레이션, 프로그래밍 등 리소스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구현합니다.

- MAINTAIN : 충분한 현장테스트로 실제 교육훈련에 적용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제시합니다.  

OUTPUT

능력치가 다른 3개의 탱크 캐릭터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되며 게임방식의 경우 싱글, 멀티, 배틀의 3가지 모드가 있으며 멀티와 배틀모드의 경우 최대 2인까지 플레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