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물고기잡기
FISHING
체감형 교육콘텐츠
OVERVIEW
퀴즈를 통해 문제를 맞히면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문제를 틀리면 탁하고 지저분한 바다에서 낚시를 합니다. 어린이들의 낚시에 대한 호기심 해소는 물론 성인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NEEDS
퀴즈를 통해 해양 지식을 바르게 인식 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였습니다.
01
EXPERIENCE
02
GAMIFICATION
03
LEARNING
바다 낚시
체험 욕구 자극
게임미션을 수행하여
체험 학습
물고기가 사는
해양환경 이해
GOAL
낚시 게임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ONTENTS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 게임과 해양 지식 퀴즈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의 이해를 통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사실적인 콘텐츠로 제작되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와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및 개발목표를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 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적/기술적 방법론을 정의합니다.
- PLAN :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들 개발과 컨셉도출로 제작을 위한 기초틀을 만듭니다.
- CREATE : 그래픽, 애니메이션, 나레이션, 프로그래밍 등 리소스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구현합니다.
- MAINTAIN : 충분한 현장테스트로 실제 교육훈련에 적용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제시합니다.
OUTPUT
전자 낚시 콘텐츠를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 낚시에 대한 호기심 해소와 해양 지식을 학습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