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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티브 장치 개발 - 플루어 인터랙티브

Development of Interactive Device: Floor Interactive
 
Client : 페인트팜

OVERVIEW

라이다 터치 센서를 활용한 트릭아트 기반 인터랙티브 게임을 통해,
사용자가 퀴즈를 풀고 제품의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즐겁게 홍보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콘텐츠입니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게임 요소를 결합하여 제품의 특징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에이디엠아이 페인트팜 플루어 인터랙션 체험 시스템 상호작용 교육

NEEDS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의 기능을 인식하고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였습니다.

01

ART

트릭아트를 활용한
시각적 몰입감 높은
환경 배경

02

GAMIFICATION

홍보 제품을
설명할 수 있는
참여형 
퀴즈 적용

03

PROMOTION

게임을 통해
상품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홍보

GOAL

게임을 통해 사용자가 퀴즈를 풀고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제품의 기능과 장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CONTENTS

트릭아트를 활용한 게임형 홍보 콘텐츠로, 사용자가 직접 제품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트릭아트 기반 게임 맵 – 몰입감 있는 시각적 요소 적용
🎮 참여형 퀴즈 & 미니게임 – 제품 기능을 자연스럽게 학습
🛠 제품 체험 모드 – 사용자가 직접 제품의 특장점을 경험
🚀 인터랙티브 요소 – 빔프로젝터를 활용한 실감형 인터랙션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 실태를 철저히 분석하여, 더욱 현실감 있고 효과적인 VR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사항과 목표를 분석하여 개발 방향과 목적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의 목적에 부합하는 기술적·교육적 방법론을 설계합니다.
- PLAN :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핵심 컨셉을 구체화합니다.
- CREATE : 3D그래픽, UI, 사운드, 프로그래밍 요소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완성합니다.
- MAINTAIN : 철저한 현장 테스트를 통해 실제 교육 훈련에 적용 가능한 운영 방안을 마련합니다.
 

OUTPUT

빔프로젝터를 활용한 트릭아트 기반 인터랙티브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여,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면서 제품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홍보 효과를 높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에이디엠아이 페인트팜 플루어 인터랙션 체험 시스템 상호작용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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