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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역사 체험콘텐츠 - 표해록(장한철)
Historical and Cultural Experience Program – Pyohaerok by Jang Han-cheol
Client : 서일대학교 with 국립제주박물관
OVERVIEW
장한철의 **표해록(漂海錄)**을 기반으로 출항, 표류, 무인도, 이별 4가지 챕터를 웹툰과 미니게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표해록의 생생한 이야기를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NEEDS
표해록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이해하고, 문학작품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였습니다
01
UNDERSTAND
이해하기 쉬운
미디어툰·웹툰 제공
02
SIMPLE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03
ACCESSIBILITY
해양 문학을
친숙하게 구성
GOAL
무빙툰을 활용하여 표해록의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스토리와 연계된 미니게임을 통해 문학적 경험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ONTENTS
표해록의 스토리를 무빙툰으로 제공하며, 각 챕터에 맞춘 항해 물품 찾기, 침몰하는 배 구조하기 등의 미니게임을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 출항 – 미디어툰·웹툰으로 출항의 배경을 학습
🌊 표류 – 항해 중 발생한 위기 상황을 체험
🏝 무인도 – 생존을 위한 미니게임 진행
💔 이별 – 이야기의 감동적인 마무리
PROCESS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 실태를 철저히 분석하여, 더욱 실감나고 효과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01
Discovery
제작의도 파악
02
Strategy
개발전략수립
03
Plan
기획 및 컨셉
04
Create
제작 및 구현
05
Maintain
최적화 및 관리
- DISCOVERY : 고객의 요구사항과 목표를 분석하여 개발 방향과 목적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 STRATEGY : 콘텐츠의 목적에 부합하는 기술적·교육적 방법론을 설계합니다.
- PLAN :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핵심 컨셉을 구체화합니다.
- CREATE : 3D그래픽, UI, 사운드, 프로그래밍 요소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완성합니다.
- MAINTAIN : 철저한 현장 테스트를 통해 실제 교육 훈련에 적용 가능한 운영 방안을 마련합니다.
OUTPUT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표해록의 핵심 내용을 쉽게 학습하고, 웹툰과 게임을 활용한 몰입형 인문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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